국내외 무역뉴스

국내외 무역뉴스

[국내] 무협, 'BMW 테스트베드'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성과 발표회

2021.11.26조회수 236

트위터 페이스북 단축url

프린트

대륙
업종
태그
무역협회, BMW, 테스트베드, 성과발표회
국가
원문
무협, 'BMW 테스트베드'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성과 발표회

한국무역협회는 BMW그룹코리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퓨처플레이 등과 공동으로 진행한 'BMW 테스트베드 위드 코리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최종 성과 발표회를 26일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혁신 스타트업에 기술실증 기회를 제공하고 BMW그룹코리아와의 사업화 연계 및 확장은 물론 글로벌 진출 가능성까지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국내 7개 스타트업이 약 2개월간 BMW그룹코리아 내부 시스템과의 호환성, 추가 개발사항 반영, 목표별 테스트 데이터 출력 등의 기술검증을 수행했다.

이날 발표회에선 기술실증에 참가한 앱테스트에이아이,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웍스컴바인, 아이마스, 아이카, 에피카, 마드라스체크 등 7개 스타트업이 그간의 성과를 공유했다. 기술검증 결과가 우수한 스타트업은 BMW그룹코리아와 구체적인 논의 후 공식 파트너로 사업 협력을 이어나가거나 독일 BMW 본사와의 사업 협력 논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고 무역협회는 설명했다. 박필재 무역협회 스타트업글로벌지원실장은 "협회는 앞으로도 국내 스타트업들이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첨부파일